글쎄


가해자는 잡히기만 했을 뿐 아무 처벌도 내려진 게 없다. 포토라인은 수사당국에서 세우는 것도 아니고, 처벌과는 연관이 없다. 구속수사도 수사편의를 위한 절차일 뿐 처벌이나 이후 사건처리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


피해증거가 확실하고 통제된 환경에서 용의자가 특정되는 케이스인데도 불구하고 10일이나 걸린, 여타 다른 성범죄 사건들에 비해 오히려 처리가 늦은 사건인데, 다른 사건 같으면 늑장수사를 외칠 사람들이, 이번엔 도리어 처리가 빨랐다고 외친다.


범인이 한강에 던져버린 폰은 이제 찾을 수가 없다. 재판과 처벌이 어떻게 나올지는 모르겠다. 증거불충분으로 무혐의 나올지도 모른다. 법정에 간다면 피해자도 당연히 출석하여 입장을 대변해야 불이익을 받지 않을 것이고, 상대측 변호인들로부터 가해자를 선처해달라는 요구를 받게 될 것이다.  이런 과정들은 물론 정당한 절차들이다. 법은 잠자는 자를 보호하지 않는다.


다만 그 사진은 아직도 인터넷상에 계속 합성되며 떠돌고있다. 이런거 막을 방법은 물론 없다.


다툼이 있어서 홧김에 그랬다. 죄송하다. 라는 가해자의 변명이 언론사에 깔렸고,
자리를 차지하며 성기를 스스로 노출하고 과시했다는 둥의 유언비어가 퍼지고
이런 유언비어로 인해, 피해자를 되려 공연음란죄로 처벌해야 한다는 여론이 일고있다.


남모델을_공연음란죄로_처벌하라 해시태그 운동이 벌어지며
공연음란죄 처벌 청원도 수만명이 동참했다


워마드 수사는 서버가 미국에 있어 난항을 겪고있는 와중에
워마드 회원들은 편파수사 반대시위를 벌임과 동시에
범인을 추켜세우면서, 선처해달라는 탄원서를 작성하고 구명을 위한 모금운동을 벌이는 중이다.


홍대에선 모델들 문제니까 홍대 학생들에게 사과하라고 하고
(일부)국민들은 피해자엔 안중도 없이 뜬금없이 몰카대상 여성비율 자료 같은거 가져오면서 여성몰카사건에만 열올리고
이 사건은 어느덧 "홍대 몰카남"사건이 되어버렸다.


뭐 다 그렇다 치는데.


이게 당신들이 그토록 외치던 "편파적으로 모범적인" 사례인가? 여태껏 이럴 수 있었는데 안 이래서 놀라운가? 편파수사 규탄시위를 벌일 정도로 유례없이 피해자가 보호받은 케이스인가?


글쎄.




by uuu | 2018/05/17 13:04 | 트랙백 | 덧글(3)

트랙백 주소 : http://myding.egloos.com/tb/4154455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명탐정 호성 at 2018/05/17 14:09
민사로 배상받아야합니다.
Commented at 2018/05/17 15:00
비공개 덧글입니다.
Commented by 알토리아 at 2018/05/17 23:21
보고 싶은 것만 보고 믿고 싶은 것만 믿는 워마드 지지자들이 한국에 수만 명이나 된다니 참담한 기분밖에 들지 않습니다.

:         :

: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